주의 손길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시편 23:6)
어느덧 2022년의 반이 지나고 있습니다. 5-6월은 연중 필리핀이 가장 더운 때입니다. 여전히 숨막히는 더위와 변함없는 교통체증 속에서 만 6년이상을 섬기니 이제는 몸도 쇠하고 마음도 지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금년은 저희 가족 모두가 코비드에 걸리면서 연초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선하시고 인자하심으로 우리를 이끄시는 주님의 손길을 봅니다. 우리의 지치고 곤함을 이해하시는 주님의 선하신 배려와 인도가 우리로 하여금 이 길을 계속 걸을 수 있도록 원동력이 됨을 고백합니다. 나의 힘이 아니라 주님의 힘이 우리를 붙잡아 주시고 계시기에 오늘도 하루하루를 전진합니다.
많은 분들의 우려와 기도로 맞이했던 필리핀 대선은 감사하게도 평화롭게 지나갔습니다. 코비드 대응이 워낙 뒤쳐진 이곳 필리핀이다 보니, 지난 학기까지도 온라인으로 IGSL 신학생들의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인터넷 상황이 열악한 여러 아시아 지역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안타까운 심령으로 정성과 최선을 다해 지도해왔던 수고가 6월 4일 온라인 졸업식을 통해 그 결실을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 덕분에 금년에도 13개국에서 사역하는 37명의 주의 일꾼들을 양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풀리지 않은 필리핀의 코비드 상황으로 인해 어렵게 비대면으로 진행된 훈련과정 속에서도 열방에서 일하시고 열매를 거두어 가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팬데믹 이후로 우리들의 사역은 더욱 국제화되었습니다. IGSL의 방학에 이어 저는 Indiana주에서 열린 미국선교학회 (American Society of Missiology) 에 비대면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수백명의 선교학자들이 대면과 비대면으로 아울러져 현재 선교동향과 미래 선교 방향을 놓고 주제별로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저도 Social and Contextual Dimensions of Conversion (회심의 사회적/상황화적 차원) 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풍성하고 유익한 모임이 되었음에 감사하며, 선교계에도 앞으로 이러한 대면+비대면 병행 모임들이 더욱 활성화될 것을 전망하게 됩니다.
교통사고를 당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탄자니아의 Cletus Tukai 목사님이 여러분의 중보와 헌금 덕분에 재활 치료 이후로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주의 종이 어려울 때 마음과 중보로 함께 해 주신 동역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한 소식은 EAPTC 선교회가 최근에 인도 사역을 개척하게 되었습니다. 힌두교가 득세하는 T 지역을 중심으로 교회를 개척하고 사모님과 함께 어린이 사역을 전개하고 있는 N 목사님을 위해 중보를 부탁드립니다. 필리핀 IGSL재학 시절부터 5년간 가까이 송선교사와 제가 멘토링한 사역자 부부입니다. 힌두교 집안에서 태어나 자라던 중 17세에 전도자의 권유로 주님을 만나 그 이후로 평생을 사역자로 제자 양성과 교회 개척에 헌신해온 신실한 일꾼들입니다. 얼마전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 심장마비로 입원한 적이 있어 건강을 위해 중보가 필요합니다. 현재 개척 멤버들과 함께 예배 처소를 구하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C국과 인도는 세계복음화의 황금 어장입니다. 이를 위해 EAPTC를 사용하시는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가 아니더라도 세계선교는 주님이 얼마든지 이루어 가실 것입니다. 그저 부족한 우리를 불러 주시고 선교의 과업을 위해 지금도 사용해주시는 주님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리고 더욱 충성을 다짐해 봅니다.
복음전파의 자유가 제한된 지역과 창의적 접근지역에서 사역하는 학생들과 주의 종들을 위한 기도와 격려가 밑거름이 되어 금년 4월에 또 한권의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Doing Missions in Difficult Contexts - Omnidirectional Missions (Paul
Sungro Lee, Wipf & Stock 2022). 기독교박해,
자연재해, 팬데믹, 전쟁, 포스트모더니즘 등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과 지역에서 사역하는 주의 일꾼들에게 부디 도움이 되는 참고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집필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조언해주시고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또한 감사를 드립니다.
… 전장에 내려갔던 자의 분깃이나 소유물 곁에 머물렀던 자의 분깃이 동일할지니 같이 분배할 것이니라 하고 (사무엘상 30:24)
이렇게 성경은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 동역해 주시는 여러분의 상급이 선교현장에서 사역하며 살아가는 선교사의 상급과 동일함을 증거합니다. 여러분과 저희의 동역이 계속하여 이 땅에 주의 나라를 세워 나가는데 쓰임 받기를 기대하고 소망하며, 무더운 마닐라에서 소식 전합니다.
* 함께 기도해 주세요
(1) 어려운 환경속에서 복음을 전하는 열방의 제자들을 위해서 (보호, 건강, 공급)
(2) 온 가족이 지치지 아니하고 건강으로 사역을 감당하도록
(2) 온 가족이 지치지 아니하고 건강으로 사역을 감당하도록
(3) 진규와 현규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신앙을 지키며 성장할수 있도록
(4)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잘 분별하며 주어진 시간과 장소에서 성실할수 있도록
Evangelical Alliance for Preacher Training / Commission
◉ U.S.: EAPTC, P.O. Box 7, Merrifield VA 22116 (Please make checks payable to EAPTC)
◉ 한국: 신한은행 110-353-847151 (예금주: 송재은) ◉ go.missionfund.org/eaptc1
◉ U.S.: EAPTC, P.O. Box 7, Merrifield VA 22116 (Please make checks payable to EAPTC)
◉ 한국: 신한은행 110-353-847151 (예금주: 송재은) ◉ go.missionfund.org/eaptc1